본문 바로가기

하루/일상

쿠팡 로켓배송 불만사항

쿠팡로켓배송불만사항

 

여러분은 소셜커머스을 자주이용하시나요?

전 솔직히 자주 이용하는편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쇼핑을 하거나 장을 보는게 쉽지는 않아서

핸드폰으로하는 소셜커머스가 굉장히 편하고 좋더라고요.

가격비교도 하기도 좋고 다리품 팔지않아도 되고...

물론 눈으로 확인해야하는 제품들은 나가서 구매를 하지만

대부분은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편입니다.

 

제가 자주이용하는 곳은 쿠팡인데요.

최근에 안 좋은 일들이 있어서 몇자 적어볼려고 합니다.

전 주로 쿠팡에서 정기배송이나 로켓배송을 이용하는데요.

집에서 쓰는 세제라던가 우유 또는 샴푸등 무게가 나가는 것들은

정기배송으로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굉장히 편하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것들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러다 중간중간 필요한 물품들은 로켓배송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싼것도 있지만 생각나서 구입한것들을 빨리 받고 싶어서

19,800원만 맞춰거 전날 저녁 12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배송되는 로켓배송이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몇년동안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최근 로켓배송을 시키고나면

다음날 하루 지연된다는 문자를 받는 날들이있더라고요. 

솔직히 기분이 나쁜더라고요. 로켓배송이라며...

그래도 뭐 더운날 고생이신데 뭐 다음날 받아도 되는 물건인지라 그냥저냥

넘어갔습니다. 

그러다 저번주 오래간만에 다시 주문

주말 물놀이를 가는데 꼭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로켓주문했습니다. 

근데... 다음날 배송이 지연되서 하루 늦게온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아~정말 짜증이~

솔직히 화가 나더라고요.

 

주문할때보니 로켓배송을 안하고

월요일날 받는걸로 하면 쿠팡캐시 1000원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급하게 필요한거라 로켓배송시킨건데...

주문해서 와서 당장은 쓸모없어진 물건이 되버렸습니다.

솔직히 너무 짜증이 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지랄지랄하고 싶었지만...

이 더운날 사무실에서 일하는 저도 힘든데

왔다갔다 고생하는 택배기사분들의 고초를 알아서 차마 못하겠더라요.

 

그러다 그래도 왠지 고객인 제가 호구가 되는거 같아서

고객센터에 글을 보냈습니다.

배송을 차리리 월요일로 받는걸로 할테니 쿠팡캐시를 달라고요.

어잖피 배송이 늦어서 이번주에는 사용도 못하는거 포기하고

쿠팡캐시라도 받을려고요.

그리고 2시간 전후로 답변이 왔는데요.

답변이 더 짜증이 납니다.

<쿠팡은 배송지연으로 인한 별도의 정책이 존재하지 않아 배송지연에 따른 보상이 어려운점

양해드립니다.~~~~> 이라고 왔더라고요.

 

아니 그럼 왜 로켓배송을 신청했는데 로켓배송은 안하죠?

소비자 우롱하는건가요.

다음날 바로 배송이라고해서 주문했는데 배송이 지연되는건 자기들 책임이 아니라니...

이 무슨 X같은 소리인지...

만일 제가 다른날 필요한거면 쿠팡캐시라도 받게 월요일날 받겠다고 했겠죠.

주문한 바로 다음날 보내주는것처럼 홍보는 하고는

안되니깐 그것도 오후1시 넘어서 지연문자 띡 보내고 고객은 기다리다 피해보고

정말 짜증나는 쿠팡이네요.

 

근데 또 짜증났던건 로켓배송하시는분이였습니다.

힘든거 알죠 더운데 4층까지 올라오시느라 힘드셨을거에요.

그래도 제가 주문한 물건 안전하게 배송해주시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현관문도 열려있었는데

사진찍어서 배송했습니다.하고 문자보내는건 뭔가요?

집에 없었으면 몰라 현관문이 닫혀있었으면 몰라...

요즘 더워 현관에 모기장해놓고 열어놓고 사는데

사진찍을 시간에 벨눌러 주시면 안되나요?

제가 다른일 하다가 문자를 늦게 보고 물건이 사라지면 어떻게 하죠?

 

솔직히 제가 쿠팡 참 좋아했는데 실망에 실망에 거듭했습니다.

전 솔직히 고객입장해서 제가 돈주고 주문한 물건 안전하게 받고 싶습니다.

아파트가 아니라 혹시라도 물건 못받을까봐 택배받는 날은 최대한 집에 사람있는날로 해서 주문하는데

그렇게 해도 제 물건을 제 손으로 못 받네요.

 

솔직히 자주 이용하는 곳이고 정시배송으로 이용하는 물품들이 있어서

한동안은 이용을 할 수 밖에는 없겠지만 솔직히

짜증나서 로켓배송은 다시는 이용 안할려고 합니다.

제 돈 주고 제 물건 사는데 왜 제가 피해를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저 주변사람들한테 쿠팡 로켓배송 편하고 좋다고 빠르다고 추천했던 1인이고

사무실물품도 쿠팡으로 주문할때도 많았는데

이젠 다른 곳으로 갈아타봐야 할거 같습니다.

배송으로 계속 기분 나쁠거 같아서요.

 

그리고 쿠팡쪽 관계자분들 혹시라도 택배배송지연될거 같으면 로켓배송주문시

이번배송은 지연예정이라 이때쯤 받을거 같습니다 라고 좀 바로 알려주시면 안되나요?

로켓배송되는 날 오후 1시에 문자 띡 보내서 안내해주시는건  정말 예의가 없는거 아닌가요.

그래도 고객이랑 하는 약속인데 적어도 미리라도 알려주셔야 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야지 주문을 취소하던 다른 곳에 주문하던 하지 않을까요?

쿠팡 때문에

돈 쓰고 정말 짜증나는 주말을 보냈습니다.